• 빛고을간호학원
빛고을 프로그램간호조무사
코디네이터



빛고을 프로그램

국비 내일 배움카드제 (주간반)

▪ 간호조무사과정: 모든 실업자 대상
▪ 고졸이상 남녀, 주부포함
▪ 매월 교통비, 식비료 11만 6천원 지급
▪ 수강료 국비 80% 지원, 교재 무료

일반반 [주.야간반]

▪ 대학생, 고2재학생, 직장인

특전

▪ 병원 코디네이터 무료 교육
▪ 간호과 보건계열 대학 진학 시 특별전형
▪ 병원 알바 알선으로 학원비 충당
▪ 계속적인 취업관리



간호조무사

간호학은 인간, 환경, 건강, 간호의 이론적 개념을 근간으로 하는 고유의 지식체를 가지고 인간의 건강증진과 질 높은 삶을 목표로 합니다. 간호학의 근본이념은 인간의 존엄과 생명의 기본권을 존중하는 것이며, 개인, 가족, 집단, 지역 사회를 대상으로 하여 건강을 유지, 증진시키고 질병을 예방하여 건강회복과 고통을 경감시키기 위해 과학적인 방법을 활용하는 진취적이며 역동적이고 자유적이며 교육적인 과정입니다.

교육과정

1단계
(기초과정)
간호학 전반에 걸친 기초 간호학 이론과 실습교육 기초로 하는 간호 전인교육의 기본 교육 과정 입니다.
2단계
(전문과정)
1단계 교육을 기본으로 전문간호인으로서 갖추어야 될 필요한 분야를 심도있게 배우는 전문교육 과정 입니다.
3단계
(실습과정)
간호학 임상실습교육의 필수과정으로서 일반병실,산부인과병실,한방,소아과병실, 외래 (내과,소아과,치과,외과등),종합병원등 각지에서 현장 실습을 하는 교육과정 입니다.
4단계
(특강과정)
간호자격고시에 단 한사람의 탈락자도 없도록 하기위해서 교육및 현장 실습을 통하여 습득한 지식과 경험을 토대로 각과목별 요점 정리및 적중문제풀이 위주의 교육을 실시 하는 마지막 이론정리의 포괄적인 교육과정 입니다.
5단계
(취업과정)
각자의 적성에 맞는 각의료기관 및 공공 기관에 전원 취업하여 아름다운 꿈을 펼치는 본원의 마지막 과정 입니다.



병원코디네이터

병원코디네이터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의료계의 의료서비스에 대한 요구상승과 함께 없어서는 안될 존재로 부각되고 있다. 의료시장의 개방과 증가하는 개인병원의 환경에서 경쟁력을 갖기 위해서는 다양한 서비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마케팅 전문가가 필요합니다. 병원코디네이터는 병원경영 및 내부조직원들의 조정자로서, 환자관리와 병원홍보, 인사관리 등 병원 문화를 주도할 새로운 전문인력으로 각광받는 새로운 직종입니다.

병원코디네이터의 주요 업무

- 병원 이미지 개선등의 홍보업무
- 환자 및 환자보호자에 대한 서비스 관리
- 병원내부 직원의 서비스 교육 및 인사관리
- 수납 및 예약, 진료예약 관리
- 병원서비스 개선 등으로 신뢰 구축
- 병원내 진료 전후의 상담 관리
- 진료과정에 대한 자세한 안내로 의사와 환자간의 소통 역할

병원코디네이터 의 주요 업무

주 차테 마강의내용교육시간
1주차서비스코디네이터의 이해- 오리엔테이션
- 의료환경의 변화 및 병원 패러다임의 변화이해
- 병원서비스 코디네이터의 역할과 비전
- 의료서비스인으로서의 경영마인드/프로의식 고취
- 코디네이터가 이끌어야 할 Team Leadership
5시간
2주차서비스코디네이터 Image Making - 병원서비스마인드 함양
- 신뢰감을 줄 수 있는 표정, 음성, 자세, 시선, 보행, 화법 용모, 복장 ,메이크업
- 병원에서 필요한 기본매너교육
- 기본 인사법, 바른 자세, 밝은 표정, 미소 실습
- 전화 걸기와 받기, 전화메모, 상황 별 전화응대 및 고객응대예절
5시간
3주차내부고객의 Loyalty 창조- 내부고객의 개념 및 중요성의 이해
- 병원내의 인간관계 3way와 환자의 만족도
- 내부직원과의 관계 조율 및 문제 해결 능력 향상
- 팀웍 향상을 위한 Team Communication Skill
- 환자와 보호자, 의사와 간호사 기타 staff진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한 대화 기법
5시간
4주차환자상담의 실제- 신뢰감을 주는 환자와의 커뮤니케이션
- 효과적인 환자상담법 4단계
- 환자유형별 상담 Know-how
- 불평사례별 환자상담 Role-play
- 화난환자 응대법
5시간
5주차환자관리시스템의 차별화 - MOT 개념의 이해
- 병원 프로세스 분석 및 고객접점 설계
- 고객접점 별 환자의 Wants & Management
- 접점 별 환자응대의 구체적 실천방안 이해
- 환자응대 Role-Play
5시간
6주차의료 Marketing (수료식) - 병원 경영과 마케팅 이해
- 병원의 성공적인 PR실천방안
- 병원 서비스개선을 위한 우수병원사례 벤치 마킹
- 모니터링 작성요령 및 과제 실습 - 모의면접/평가
5시간
Designed & System by 제로웹  ㆍTotal 109,930